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전공소개

INTERNATIONAL TOURISM MANAGEMENT

글로벌 관광산업의 발전과 국가 및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국제적 감각의 전문 인력양성

국제관광경영학과는

관광산업을 둘러싼 글로벌 환경의 변화에 대한 분석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배출되는 학생들이 관광산업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케 하고 나아가 세계 및 지역 경제발전에도 기여하는 국제적 감각의 전문 인력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교육목표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여행, 관광, 호텔, 항공, 리조트 등 관광기업들이 요구하는 전문적인 직무역량을 갖춘 '현장맞춤형 인재' 양성 


둘째, 문화적 상상력과 창조력을 토대로 4차 산업시대에 적합한 가치창출을 주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셋째, 국제적 감각의 서비스마인드와 세련된 콘텐츠 개발역량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 양성


위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첨단의 교과 및 비교과과정을 편성·운영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관광산업 발전에 적합한 국제적 감각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동의대 국제관광경영학과

  • ✔ 국제관광경영학과를 선택해야 하는 7가지 이유!

  • 1.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 유명 대학 출신의 우수한 교수진이 최신 트렌드에 맞춰 양질의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2. 관광산업 현장에서 직면하는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PBL(Project Based Learning) 방식의 교육을 실시하여 글로벌 관광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 기획, 마케팅, 개발 등의 역량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3. 학생들의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해 국내외 관광 관련 기업들과 연계하여 다양한 인턴 및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매년 2회 국내외 관광시설 및 관광지 답사 여행 프로그램(Incentive tour)을 학생들이 직접 기획·운영하여 관광산업의 현장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5. 졸업인증제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외국어, 자격증, 인턴실습, 해외교환학생 등 다양한 실무 역량을 주도적으로 향상할 수 있습니다.


6. 학과내 다양한 전공동아리의 운영으로 자격증 취득, 공모전 출전, 봉사활동, 자원답사 등 교과과정에서 하기 힘든 경험들을 할 수 있습니다. 


7. 매년 지속적으로 높은 양질의 취업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