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iculum 교육과정

전공소개

ADVERTISING PUBLIC RELATIONS MAJOR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양성

광고홍보학과 이미지
광고홍보학전공은
미래지향적 사고와 창의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정보화 사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다양한 미디어와 광고PR산업 및 관련 이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마케팅, 광고 및 PR기획, 크리에이티브, 카피라이팅, 디지털미디어, BTL광고 등에 관련된 실무적이고 전문적인 인재양성에 교육의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다양하게 변화하는 현대사회의 마케팅 환경에서광고와 홍보이론, 실무능력 등을 겸비하고, 21세기형 커뮤니케이션 산업 경영자로서의 식견과 교양을 갖출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폭넓은 교육의 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공특성

  • 훌륭한 교수진
    또한 본교 광고홍보학전공은 광고홍보학이 실용학문이라는 점에서 광고홍보분야에서 오랜 실무경험을 지닌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 광고홍보인 인재를 양성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광고홍보 현장과의 접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학회 운영
    교과 과정 외에도 학생들이 자신들의 세부 적성에 맞는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성을 가진 네 개의 학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학회에 전담 지도교수를 선정하여 매 학기 학생들의 진로를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있으며, 매주 1회 이상 선배들의 수업을 통해 광고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다양한 공모전에 참여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에 대한시각을 넓히고 행복한 대학 생활을 누림과 동시에 졸업 후 취업에도 적극적으로 대비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 강의실
    일반 강의실외에 멀티미디어 교육 기자재를 완비한 BTL광고실습실, 광고창작실험실, 이미지스튜디오 등이 있으며, 학생들의 활발한 연구를 위해 광고자료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디지털시대를 대비해 관련 분야의 시설과 기자재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고 있습니다.

커리큘럼

커리큘럼